실루엣카메오4 부업 꽃토퍼 만들기
실루엣카메오4라는 종이 컷팅 기계를 구입하고나서 작은방에서 보내는 단독의 시간이 길어졌다. 늘 꿈꿔오던 내가 하고 싶던 사업이란게 뭘까? 고민에 고민을 늘어놓다가생각이 꼬리를 물어 너무 길어지니 시간을 놓치게 되버려서. 이제는 그냥 해보자질러보자 하고 기계도 사버렸고, 모아뒀던 용돈을 하나씩 깨며 수업도 듣고 연구하며단독의 작업량을 늘려가는 중입니다. 제일 재미있는건 내가 하고싶은 문구를 글자로 만들어 보내기만 누르면기계가 알아서 지잉치키 지잉치키 잘라준다는것. 오호라. 요 요망한것.나의 돈 많이 드는 취미생활에 고퀄리티 작품들을 만들게 해주시기 바랍니다서 고맙다.
기계야. 이제 부업으로 연결해서 수익창출까지 길게 가보자고이번 5월 가정의 달을 맞아서 집에서 가까운 친구와 언니들의 부탁을 받아연습 겸 이것저것 카네이션 캐리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어떻게 만들었을까?
저는 웹툰 작가를 지향하고 있어서 포토샵보다는 클립스튜디오라는 프로그램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클립스튜디오를 활용해 아래와 같이 제작을 하였습니다. 보면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즐거웠던 날의 아이들의 모습도 함께 넣어 주었습니다. 이미지 파일을 다. 완성한 후에 저는 프린터 카페라는 곳에서 출력을 하였습니다. 집에는 흑백 프린터가 있어서 모두 검은색인 숫자들은 출력을 했지만, 날짜판 배경과 적색의 날 숫자들은 컬러 출력이 되는 프린터를 살까 알아보았는데요. 유지비도 많이 들고 자주 사용할 것 같지는 않아서 프린터 카페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대학교 근처에 무인 출력소들이 몇몇 생겼더라고요. 운 좋게도 저희 집이 세종대 근처라서 출력을 하러 걸어갈 수 있었습니다. 출력을 하면서 아쉬웠던 점은 제가 여백을 잘 채우지 못해서 아까운 공백이 생겼다는 점이었습니다.
폭신한 나만의 터프팅 거울 만들기다.
일산이라집에서 가깝지 않지만 다행히, 버스정류장과 가까워서 접근성이 나쁘지 않을듯 했다. 그리고 무엇보다. 선물로 좋을 듯 했다. 마침, 고마운 분에게 줄 선물을 고민하고 있었어요. 먹을 것, 로션 등 이것 저것 생각해보았는데 상황상 택배로 보내야하고 먹을 것과 화장품은 개인 취향이나 알러지 등의 문제가 있을 듯 해서 조심스러웠다. 터프팅 거울을 보는 순간, 이거다. 싶었다. 날짜와 시간도 딱 맞았다.
그런데요 단점은 내가 할 수 있을까? 였다. 호스트분이 올려놓으신 소개와 다녀간 게스트들의 후기를 살펴보았습니다. 운 좋게도 처음하는 사람들도 재미있게 했고, 친구나 가족과도 또 다녀가고 싶다는 말이 많았다. 용기를 얻어, 참여 신청서를 작성했다.
겉봉투와 스티커 구입 But., 저는 봉투마저 셀프
다만, 이렇게 셀프로 청첩장을 제작하게되면 패키지와는 다르게.. 딱 속지만 인쇄되어 온답니다. 그래서 추가로 구입을 해주셔야 해요. 겉봉투+스티커비즈하우스에서도 구입은 가능하지만 좀 더 비싸요. 그래서 네이버에서 찾아봤는데, 종이살롱 이라는 업체가 저렴하고 다양한걸 판매하고 있어요. 봉투도 컬러가 들어간 것도 있고 두께가 있는 편이라 속이 비치지 않아 괜찮겠더라구요. 이렇게만 주문하면 셀프 종이첩장 완성 ! 전문업체에서 하는 것보다.
구독 후 30개가 넘는 도안이 무료
겨울 예술 놀이부터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다채로운 놀이가 가득해요 그림 그리기, 만들기, 종이접기 등 드로윈아트가 제공되는 도안으로 아이와 함께 도전해 보세요. 드로윈아트는 부모가 세상에서 가장 좋은 선생님이라고 생각합니다. 늘 아이에게 좋은 것을 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을 이해하고 아이의 성장과 정서에 도움이 되는 예술 놀이를 제공합니다.
라인드로잉 의뢰하기
이건 선택사항인데. 청첩장에 저희 사진을 그대로 넣고싶진 않아서 웨딩촬영본 중에 한장을 라인드로잉 의뢰하려고 했는데, 이것도 결국 제가. 직접 만들어버립니다. 업체 맡기면 보통 2만원대로 가능하더라구요. 저는 IT기기 스케치북 이라는 어플로 라인드로잉 했구요.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까 도구만 있다면. 직접 해보시는 거 추천드려요 생각보다. 어렵지않고, 재밌어요. 사진만 보이면 냅다.
홍시작가의 날짜판은 무료 공유 입니다. 배포는 금지
아래, 제가 만든 엄마표 환경구성인 날짜판 도안을 첨부해 두었습니다. 아이들 사진은 제외된 배경지가 빈 상태로 올렸습니다. 출력해서 아이들이 선호하는 큼직한 스티커를 붙여도 좋고, 아이들의 손그림이나 가족사진 등을 오려 붙여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의 홍시작가 블로그의 공유 파일들은 무료입니다. 하지만 배포 및 복제는 불가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어떻게 만들었을까?
저는 웹툰 작가를 지향하고 있어서 포토샵보다는 클립스튜디오라는 프로그램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폭신한 나만의 터프팅 거울
일산이라집에서 가깝지 않지만 다행히, 버스정류장과 가까워서 접근성이 나쁘지 않을듯 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폭신한 나만의 터프팅 거울
다만 이렇게 셀프로 청첩장을 제작하게되면 패키지와는 다르게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