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여름 시기 화초에 생겨나는 해충, 온실가루이 함께 퇴치해봐요

개울터 2023. 9. 20.

여름 시기 화초에 생겨나는 해충, 온실가루이 함께 퇴치해봐요

실내에 식물을 키우는 것은 인테리어에 자연적인 느낌과 아름다움을 더해주는 훌륭한 요소입니다. 식물을 활용하여 공간을 활기차고 생기 넘치게 만들 수 있으며, 공기정화 식물은 대기 중에 존재하는 일부 유해 물질을 흡수하고 산소를 방출함으로써 실내 환경의 공기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몬스테라를 거실 화초로 추천합니다. 식물 인테리어로 식물을 선택할 때에는 실내에서 잘 자랄 수 있는 종류인지 파악하고, 식물을 배치할 공간을 고려해야 합니다.

거실화초로 두는 몬스테라와 같은 큰 식물은 주로 코너나 대형 공간에 배치하고, 작은 식물은 책상이나 선반 위 등 작은 공간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물이 당연한 색의 자라는 방향까지 고려하여 배치하면 더욱 좋습니다.

카랑코에 키우기를 할 때는 카랑코에 외목대 수형을 만들어서 기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카랑코에 외목대 수형을 만들기 위해서는 카랑코에 초기부터 가지치기를 잘해주면 좋습니다. 제멋대로 자란 후에 외목대를 만들려고 하면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원하는 크기가 될 때까지 새로 나오는 곁순은 모두 제거해 주고, 원하는 높이가 되었을 때 순 지르기를 해서 새순을 내어줍니다. 새순이 나오면 다시 순 지르기를 통하여 윗부분을 풍성하게 만들어줘야 합니다.

꽃을 많이 볼 것인지, 예쁜 수형을 만들어줄 것인지를 먼저 결정한 후에 가지치기 방향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참조하여 카랑코에 키우기를 합니다. 보면 진딧물, 진드기를 조심해야 합니다. 아래 글에는 진딧물 제거방법, 진드기 퇴치법에 관하여 정리해 두었으니 카랑코에를 기르는 분들은 이 역시 꼭 함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여름 시기 화초에 생겨나는 해충,

꽃대 자르기, 가지치기

카랑코에는 꽃이 지면 꽃대 자르기를 해주어야 영양분이 줄기와 잎으로 갈 수가 있습니다. 카랑코에 꽃대 자르기를 하지 않는 경우 씨앗을 만드는데 영양을 모두 사용하게 됩니다. 그러니까 카랑코에 꽃이 시들하게 거의 져 갈 무렵이 되면 카랑코에 꽃대 자르기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카랑코에 꽃대 자르기를 할 때는 가급적 아래쪽에 바짝 붙여서 자르는 것이 좋습니다. 카랑코에 꽃대 자르기를 하고 10~14일 정도 지나고 나면 잘린 부위에 새 꽃대가 자라나기 시작합니다.

꽃이 끝난 카랑코에는 가지들이 너무 길게 자라 어수선해 보이거나, 균형이 맞지 않는 경우에는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원하는 가지의 길이가 12마디 길이로 남도록 하고 꽃대 자르기, 가지치기를 한 뒤 잘라낸 가지를 삽목 용토에 꽂아 꺾꽂이로 번식을 시킬 수도 있습니다.

카랑코에 삽목 시에는 화분에 상토와 마사를 섞은 흙을 다져 누른 후 젓가락으로 구멍을 뚫은 뒤 여기에 잘라낸 카랑코에 가지를 꽂아주면 됩니다.

상토를 쓰는 이유는 뿌리를 잘 뻗게 하기 위함이며, 거름이 들어있는 분갈이톨르 사용하게 되면 뿌리를 내려는 노력을 덜하게 되어 오히려 성장이 조금 느려집니다.

그렇다면 카랑코에 물주기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카랑코에 물주기 시에는 화분이 겉흙이 마르고 손가락으로 조금 헤쳐 보았을 때 일정 깊이의 흙까지 날아갈 무렵에 주면 됩니다. 카랑코에 물주기를 할 때는 전체 흙이 젖을 수 있도록 충분한 양의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겉흙이 젖어 있는데도 불구하고 물을 다시 주는 식으로 하면 아래 잎 부분과 밑동 부분이 물컹거리다가 썩어버리기가 좋습니다. 반대로 카랑코에 물주기를 너무 소홀히 해도 시들어 버리니 관리를 잘하시길 바랍니다.

몬스테라 키우기

일반적으로 보고된 잎이 큰 몬스테라와 잎이 작은 몬스테라 크기에 따라 두 종류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바로 몬스테라 델리시오사와 몬스테라 아단소니입니다. 몬스테라 델리시오사는 크고 두꺼운 톱니모양의 잎을 갖고 있으며, 자라는 동안 잎의 구성이 생기기도 합니다. 몬스테라 아단소니는 작은 식물이며, 더 작고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잎을 갖고 있습니다. 잎은 구명이 많이 나 있으며, 잘린 잎 모습이 자그마한 깃털 모양이기도 합니다.

몬스테라는 인기 있는 실내 식물 중 하나로, 멋진 잎과 강인한 생존력으로 유명합니다. 몬스테라는 중간 정도의 밝은 조도를 선호합니다. 직접적인 햇빛에 노출되면 잎이 타버릴 수 있으므로, 밝은 빛을 받는 실내에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사광선을 피할 수 있는 창가나 실내에 빛을 잘 받을 수 있는 공간이 적합합니다. 몬스테라는 18도 27도 사이의 온도에서 가장 잘 자라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