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업 계약서 개인사업자 공동사업자 등록 동료 계약서 작성시 주의점
본 에는 실제가 아닌 인물 홍길동이라고 4대 보험 신고를 하고 A라는 회사에서 급여를 받고 있는 근로소득자가 있습니다. 홍길동은 회사를 다니면서 기업 근무시간 외 개인 시간을 활용하여 추가 소득을 발생시킬 여러 방법에 대하여 고민하고, 학습하고 있었습니다. 홍길동은 무엇인가 판매를 하거나 직, 간접적인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하기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했는데요 예를 들어 온오프라인 매장 및 쇼핑몰 운영 기타 유료 서비스 제공 등의 사업 계획 회사를 다니면서 본인 명의로 사업자등록증을 내게 된다면 기존에 다니고 있는 A라는 회사에 피해를 끼치거나 아니면 사업자등록증을 내게 된 사실이 기업 관계자들에게 확인되어 인사상 불이익을 당하지는 않을까요? 라는 고민이 생겼습니다.
과연 홍길동은 4대보험 신고가 되어진 회사를 다니면서 개인적으로 사업자등록을 해도 될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4대 보험 이중 부과?
1. 근로 소득액이 한 곳 이상일 경우 모든 곳에서 4대 보험료 부과하게 되어 있습니다. 물론 최고요율 구간이 존재하기에 최대치로 낼 수 있는 범위는 존재합니다. 근로소득자의 4대 보험 신고 및 부과는 의무사항임 2. A라는 회사에서 4대 보험이 가입되어 있는 홍길동은 사업자등록을 낸 사업장에온,오프라인 별도의 직원 없는 1인 기업일 경우 개인사업자 앞으로는 4대 보험을 신고하지 않게 됩니다. 이 부분이 아마 직장인으로서 사업자등록을 낼 때 생각 할 수 있는 4대 보험료 절약 혜택일 듯합니다.
하지만 아래 3번의 경우는 그와 반대로 4대보험을 2중으로 내게 되는 경우이지요. 3. 사업자등록을 한 사업장에 4대보험 신고를 해야 하는 직원이 적어도 1명 이상 있는 경우 사업주홍길동 역시 4대 보험 신고를 해야 합니다. 직원의 급여보다.
세법 및 세금 문제
각 사업장에서의 근로소득을 합산 신고를 하여 세금에만 누락이 없습니다.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홍길동은 A회사의 급여에 대하여 연말정산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개인사업자 아니면 법인에서의 근로소득액이 있으면 이 또한 연말정산을 해야 합니다. 거의 모든 한 쪽 회사에 합쳐서 함께 연말정산을 하게 되는데요추가 사업 소득액이 없습니다.는 가정하에 다음해 5월 종합소득세 신고 생략 홍길동은 A회사에 다른 곳에서의 근로 소득을 숨겨야 되겠습니다.
싶으면 각각의 연말정산을 하고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두 회사의 근로소득을 합쳐서 신고해야 합니다. 그 이유로는 소득세가 누진세율이기 때문에 더 높은 세율이 적용될 가능성이 높아서 무조건 합산 신고를 해야합니다.
포토웍스의 기본적인 사용법은 포토웍스 카페의 자주 하는 질문 FAQ의 메뉴에서 사용법 유튜브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개발자가 만든 영상이 아닌 한 유튜버가 포토웍스를 사용하면서 만든 거라고 하는데요. 개발자 분이 칭찬할 정도로 사용법을 철저히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직접 보시려면 아래의 유튜브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포토웍스의 API는 꽤 간단한 편입니다.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사실 이 화면이 전부일 정도로 화면이 최소화되어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는 변환이나 편집할 대상을 파일 단위 아니면 폴더 단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이 사업자로 등록하려면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할까요?
직장인이 사업자로 등록하려면 먼저 사업 종류를 선택하고 사업자 등록을 신청해야 합니다. 필요한 서류에는 사업자등록신청서, 임대차계약서 사본, 허가·등록·신고증 사본, 허가(등록, 신고) 전에 등록하는 경우 허가(등록) 신청서 등이 포함됩니다. 상세한 절차는 홈택스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나 금융인증서가 필요합니다. 회사의 규정과 정책을 확인하여 부업을 허용하는지 제한하는지 미리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사에서 근로자가 사업자로 등록하고 소득을 올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까요? 회사에서 근로자가 사업자로 등록하고 소득을 올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에 대한 규정은 법률에 따라 정해져 있으며, 개인 정보 보호 및 근로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법률에 따라 회사는 근로자의 개인 정보를 적절히 다뤄야 합니다.
법률적인 문제
홍길동은 회사에 근로계약서를 쓸 때 겸업 금지 의무가 있는지 확인 아니면 기억하셔야 합니다. 보통 대기업, 공기업, 공무원 등 입사지원시 정해진 바에 의하거나 근로계약서 작성시 항목 중에 동급 업종 겸업 금지 내지는 내부 정보를 통해 이익이 발생할 경우 법률적인 책임이 있습니다. 등등의 여러 세부 조항이 있을 텐데요 이 경우 법률적인 문제 발생 여부를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직종에 따라 다르겠지만, 도 소매 유통의 경우 근로중인 회사의 여러 판매 루트를 활용해 개인적인 사업을 진행시킨다면, 법률적인 문제 보다는 도의적인 부분에서도 생각 및 판단을 해야 하겠습니다.
등등 보편적인 회사의 경우 홍길동이 퇴근 후 개인적인 시간을 활용하여 부업 형식으로 수익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기 위해 사업자등록증을 낸다는 것을 딱히 알 수도 없고, 법적으로 금지할 수도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