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동 핫플 뵈르뵈르 버터아이스크림 성수버터아이스크림 뵈르뵈르성수
좁지만 높은 천정과 정말 파리스러운 인테리어 소품에 베이커리지만 흡사 중세시대 어느 집 주방같기도 하고 내가 지금 어디에 와 있는거지 하는 느낌도 들게 만드는 성수도 핫플 수제 베이커리 메종드마가레뜨 입니다. 성수동에 올일 있으시면 꼭 한번 들러 보세요.단 오후 3시에도 빵이 다. 팔릴수 있다고 해요.구석구석 파리스러운 인테리어 소품 좀더 보여 드립니다. 성수동 핫플 수제 베이커리 마가레뜨에 보이는 너무 감성있는 그림들은 모두 디올성수의 일러스트레이터 송지혜 작가님의 작품이라고 하네요.송지혜작가님의 일러스트가 그려진 그릇들도 구매 가능합니다.
희정보감족 메뉴
희정보감족의 메뉴는 일반 보쌈 족발집 처럼 보쌈과 족발 2가지입니다. 족발을 판매하는 식당의 단골 메뉴인 쟁반국수도 있고 계란찜, 날치알 주먹밥, 물막국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어떤 특정 음식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식당에 가면 그것만 주문해서 먹는 편입니다. 왜냐하면 음식을 하나만 잘하기도 복잡한 것을 알기 때문에 곁들여 먹는 음식은 그런 방식으로 만족도가 높지 않더라고요. 저는 이 집에 가면 족발이나 보쌈만 먹습니다.
매운 족발과 일반족발 반반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42,000원입니다. 기본 차림은 상당히 간소하죠. 족발과 보쌈에 조절된 무말랭이와 상추, 그리고 기본 양념이 차려집니다. 이 집 동치미는 상당히 맛있습니다. 시원하고 단맛도 적당해서 특히 매운 족발을 먹을 때 아주 좋더군요. 가끔 동치미를 제공하는 집 보시면 무가 무른 경우도 있었는데 이곳은 아삭하고 시원해서 맘에 들었습니다.
스시 이치바의 메뉴
스시 이치바는 전형적인 일식전문점입니다. 주력 메뉴는 스시와 사시미이며, 추가적으로 우동이나 소바류도 판매하고 있으며 새우튀김이나 고로케와 같은 튀김류도 있습니다. 저는 점심시간에 방문했기 때문에 런치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런치메뉴는 생선초밥과 우동이 함께 제공됩니다. 여름에는 냉소바가 나온다고 하더군요. 런치메뉴의 초밥이 나왔어요. 초밥은 총 7피스가 나옵니다. 비싼 횟감인 참치 대뱃살 같은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꽤나 만족감을 주는 초밥입니다.
밥의 간도 적당하고 양도 적당합니다. 솔직히 음식을 만들 때 적절하게 만드는 것만큼 까다로운 것도 드물죠. 그런 면에서 보시면 스시 이치바의 초밥은 가격 대비 꽤나 좋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초밥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나중에 초밥만 따로 먹으러 가도 될 만큼 만족스러웠습니다.
스시 이치바 방문 소감
스시 이치바는 크기는 작지만 꽤나 괜찮은 수준의 초밥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비슷한 가격대의 초밥 중에서는 제 경험으로는 거의 손에 꼽을 만큼 맛있습니다. 물론 스시 이치바 보다. 맛있는 초밥을 판매하는 곳은 많지만 가격을 고려한 만족도는 높은 편입니다. GOOD 상당한 수준의 초밥을 양호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