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조의금 액수, 조의금 봉투 이름쓰는 법 (장례식장, 부의금, 계좌이체)

개울터 2024. 4. 27.

조의금 액수, 조의금 봉투 이름쓰는 법 (장례식장, 부의금, 계좌이체)

그렇다면 직접 조문을 하러 가는 경우 부의봉투 쓰는법은 어떠한 식으로 될까요? 봉투에는 대부분 앞에 한자가 인쇄되어 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크게 신경 쓸 일이 많지 않기는 하나, 혹시라도 일반 하얀 봉투를 써야 하는 경우에는 부의봉투 쓰는법을 미리 잘 알아두면 큰 도움이 됩니다. 봉투 앞면에 쓰는 일반적인 한자로는 부의, 근조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추모, 추도, 애도, 위령 등 여러가지 한자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조의금 액수, 조의금 봉투 이름쓰는

부의금 액수는 얼마가 적당?

부의금 액수는 보통 홀수로 맞추는 편입니다. 짝수가 음양오행에서 음한 숫자라고 보기 때문인데요. 다만 9는 아홉수이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으며, 10만원 이상은 굳이 홀수 짝수를 맞추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금액의 경우 너무 절친한 지인이 아닌, 회사 동료 정도의 관계라면 5만원 정도가 가장 적당하다고 봅니다. 비교적 친한 지인이라면 십만 원, 너무 절친하거나 친척 관계라면 그 이상을 본인의 형편에 맞게 하시면 됩니다.

조의금 계좌이체 문구 입금자 명

계좌이체를 보낼 때는 입금자 명에 아래 예시처럼 부의 OOO, 근조 OOO, 부의 단체명, 근조 단체명 이런 식으로 작성하면 조의금 계좌이체 문구로 충분합니다. 조의금 계좌이체 문구 입금자 명 예시 다만 이렇게 입금을 하고 나서 상주나 그 가족에게 문자 쪽지를 남기는 것이 좋은데요. 문자 문자 예시에 대해서는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조의금 봉투 쓰는 방법 앞면

조의금 봉투 앞면입니다. 조의금 봉투 앞면에는, 목숨을 잃은 분을 기리는 한자어를 쓰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기본적으로 부의 혹은 근조, 추모 등을 쓰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다른 말을 쓰기도 하는데요,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의 초상난 집에 부조로 돈, 물품 등을 보내는 것을 뜻하며, 주로 조상의 죽음에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근조 사람의 죽음에 대해서 슬픈 마음을 나타내는 것으로써, 조의금 봉투에 기본적으로 쓰이는 마입니다.

추모 죽은 사람을 그리워한다는 뜻입니다. 추도(追悼) : 죽은 사람을 기리며 슬퍼한다는 뜻입니다. 애도(哀悼) : 고인의 죽음을 마음속으로 슬퍼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위령(慰靈) : 죽은 사람의 영혼을 위로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부의 위로 문자

그렇다면 부의 위로 문자는 어떠한 식으로 보내면 좋을까요? 현실적인 생활 중 갑자기 부의 소식을 듣게 되면 어떤 위로를 전해야 할지 많이 당황스러운데요. 슬픔에 빠진 유가족에게 진심을 다해 위로를 전하고 싶으나 어떠한 식으로 해야 할지 고민이 많아지기 마련입니다.

슬픔의 마음은 전하면서 상대방의 기분이 나쁘지 않게 부의 위로 문자를 잘 보내실 수 있도록, 아래에는 부의 위로 문자 예시들을 모아서 정리해 두었습니다.

필요하실 때 조화롭게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조의금 봉투 이름쓰는 법 앞면

봉투 앞면에 쓰는 일반적인 한자로는 부의, 근조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추모, 추도, 애도, 위령 등 여러가지 한자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부의 초상집에 부조로 보내는 돈이나 물품 근조 삼가 상가에 관하여 슬픔의 인사를 보냄 추모 죽은 사람을 사모하며 그리워함 추도 죽은 사람을 생각하며 슬퍼함 애도 사람의 죽음을 슬퍼함 위령 죽은 사람의 영혼을 위로함 조의금 봉투 이름쓰는 법을 참고할 때 반드시 유의해야 하는 부분은 한자를 가로 방향이 아니라 꼭 세로 방향으로 적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또한 한자 획수도 모르고 당황할 수 있으니 부의, 근조 정도는 평소에 한 번씩 써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장례식장 예절 및 절차

장례식장 방문 시 옷차림은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단색의 무채색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검정색, 회색, 또는 감색 계열로 입는 것을 권장해요. 최대한 깔끔하고 튀지 않는 옷차림을 한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남성의 경우 정장을 입는다면 넥타이는 검정색으로 착용하고, 여성의 경우 스커트를 입는다면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것을 입되 스타킹 등을 신어 맨발이 보이지 않도록 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반지나 귀걸이, 목걸이 등 액세서리를 가급적 하지 않는 게 좋고요. 장례식장 문상 절차는 대략 아래와 같은 절차로 진행하게 됩니다. 방명록에 이름을 적습니다. (이름은 세로로 적습니다. ) 분향실 들어가기 전 모자, 두꺼운 외투 등은 미리 벗어주세요. 상주에게 가볍게 목례만 한 뒤, 분향 또는 헌화를 합니다. 기독교인 분들은 분향 대신 헌화를 하시면 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