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혈액순환에 좋은 영양제 종류 및 좋은 운동

개울터 2024. 4. 16.

혈액순환에 좋은 영양제 종류 및 좋은 운동

동맥순환 개선제는 혈액순환 시스템을 개선하려 노력하고 동맥 혈관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약물이나 치료 방법을 의미합니다. 이런 개선제는 혈액의 흐름을 순조롭게 하고 동맥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 공급량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는 심장과 다른 중요한 장기들에 충분한 혈류를 제공하여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고 노폐물을 제거함으로써 전반적인 건강과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동맥순환 개선제에는 다양한 형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예시로는 혈관 확장제예 질산나트륨, 혈액 순환 촉진제예 혈소판 응집 억제제, 혈관 토닉예 베라파밀 등이 있습니다. 이런 약물은 혈액의 순환을 개선하려 노력하고 혈관의 건강을 촉진하여 혈액순환 장애, 협심증, 고혈압,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영양제 종류 및

혈액 순환 개선제의 부작용

혈액 순환 개선제를 사용할 때 가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각 종류의 혈액 순환 개선제는 다른 부작용을 가질 수 있으며,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부작용은 경미하고 잠정적으로 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부작용이 심하거나 지속되는 경우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다른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혈액 순환 개선제의 사용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액 순환 개선제의

정맥순환장애란??

정맥순환장애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정맥순환장애는 말 그대로 정맥에 순환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심장으로 돌려보내야 하는 혈류가 제대로 가지 못하고, 정체되거나 다리 쪽으로 가는 것을 말합니다. 평소 다리가 붓고 저린 증상을 넘어 다리 혈관이 볼록하게 튀어나오고 쥐가 자주 난다면 정맥 벽이 약해져 생겨나는 정맥순환장애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래 서서 일하는 직업군이나 걷거나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 분들은 흔히 다리가 불안한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천궁 50g과 소주 500 활혈행기 거풍지통 즉 기혈을 잘 돌게 하고 풍을 쫓으며 통증을 없앱니다. 여성의 월경통이 심하고 생리주기가 불규칙적인 경우나 생리통이 있으면서 스트레스를 자주 받는 경우, 예민하고 자주 불안해하는 경우에 좋습니다. 천궁을 박편으로 자르고 소주 속에 넣어 호리병에 쌓아 조용히 두었다. 10일 후 걸러서 찌꺼기를 버리고 사용합니다.

 



홍화당귀주

산사 120g, 홍화 90g, 당귀 90g, 홍당 60g과 소주 1천500 활혈양혈 행어지통 즉 피를 잘 흐르게 하고 어혈을 없애고 통증을 멎게 합니다. 손발이 저리고 쥐가 자주 나는 경우나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자주 어지럽고 가슴이 두근거리는 경우에 좋습니다. 앞의 3가지 약을 세정하고 입구가 협소한 술병에 넣어 술을 가한 후 밀봉해 매일 한차례씩 흔들어 10일 후 복용합니다. 매일 2회에 걸쳐 1020씩 복용합니다.

술을 마시지 못하면 약주에 같은 양의 물을 혼합해 마십니다.

증상이 지속되면 생길 수 있는 질환

하지부종발, 다리가 자주 붓는다 하지둔중감다리가 무겁고 피로함 통증다리가 아프다 하지불온증상저리거나 쥐가 난다 소양증다리가 가렵고 차다 성인 기준으로 1일 1회 1정씩 복용하며, 필요시 1일 1회 2정씩 복용합니다. 부작용 우려가 있기에 권장 복용량을 넘어서는 안되며 약을 복용하기 전에는 다른 약을 복용 중이라면 꼭 의사의 진단을 받고 복용을 하셔야 합니다.

동맥순환개선제의 부작용

동맥순환개선제는 지혈을 지연시키거나, 출혈의 위험성을 증가시킬 수 있어요. 이부딜라스트는 드물게 간기능 장애, 혈소판 감소, 황달 등을 일으킬 수 있어요. 니세르골린은 드물게 기립성 저혈압, 요산의 상승 등을 일으킬 수 있어요. 나프로닐은 빈도가 확인되지 않았으나 기립성 저혈압, 신장결석, 간장애, 식도염 등을 일으킬 수 있어요. 이펜프로딜은 드물게 저혈압 등을 일으킬 수 있어요. 펜톡시필린은 빈도가 확인되지 않았으나 간장애, 신장애, 부정맥 등을 일으킬 수 있어요.

아스피린은 흔하게 과민반응, 위장질환, 이명 등을 일으킬 수 있어요.

정맥순환장애 운동법과 관리 방법

습관적으로 다리가 붓고 저린 증상을 느끼고 고통이 있다면 약을 처방하여 먹는 것보다. 생활습관과 식이습관의 개선으로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은 일시적인 방편일 뿐 지속적으로 복용한다면 또 다른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체중조절과 음식조절, 그리고 몸에 좋지 못한 담배, 술 등도 절제를 하는 것이 좋겠죠?? 오랜동안 서있거나 앉아 있는 분들이라면 편한 신발을 신고 활동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누구나 경험하게 되는 질환이니 만큼, 우리 모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할 때입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