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여드름 피부 좋아지는 법 10년 달고 산 내가 극복한 방법

개울터 2024. 4. 9.

여드름 피부 좋아지는 법 10년 달고 산 내가 극복한 방법

청소년기에는 성장기라 여러 가지 몸에 변화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중에 아주 자연스럽고 누구에게나 나타나는 증상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청소년 여드름입니다. 청소년기에 여드름이 나는 것은 지극히 자연적인 현상이고 조금만 관리를 해주면 효과가 바로 나타나게 됩니다. 여드름 원인이 무엇이고 어떻게 하면 관리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여드름 하루만에 없애는 법도 봐주세요 청소년기 여드름이 발생하는 원인은 딱 한가지가 아닙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여드름이 발생할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보통 아래와 같은 이유가 많습니다.

 



여드름 피부 좋아지는 법 10년

Trifarotene트리파로텐 아크리프크림

드디어 4세대 레티노이드 입니다. 사실 블로그 포스팅을 해야겠다고 마음 먹은 것도 4세대 레티노이드 외용제인 아크리프 크림 30g이 출시가 되어 약국에 입고되었기 때문입니다. 3세대인 아다팔렌이 1세데 트레티노인보다. 레티노이드 수용체 선택성이 상승한 것 처럼, 4세대 트리파로텐의 경우도 레티노이드 수용체 감마RARgamma, retinoic acid receptor gamma에 선택적으로 작용을 하여 털피지샘 단위 안에서 일어나는 과각질화와 각질세포 분화를 균형을 맞추고 항염증 효과를 일으켜 여드름을 치료합니다.

아크리프 크림은 얼굴 및 몸통 여드름에 허가받은 국내 최초의 여드름 치료제 입니다. 한마디로 등드름에 쓸 수 있는 치료제는 아크리프 뿐입니다.

Trifarotene트리파로텐

청소년 여드름 관리

청소년 여드름을 관리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일단 얼굴 및 손을 자주 씻기를 권장합니다. 모든 바이러스나 세균이 손과 얼굴이 있으며 특히 머리를 만지고 얼굴을 만지는 등 얼굴에 최대한 자극이 가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합니다. 아래 설명한 것들은 되도록이면 절대 하지 말아야 하는 사항입니다. 여드름 짜기 모공에 피지 막기 특히 여드름은 절대 짜지 말아야 합니다. 여드름을 짜게 되면 통장과 노란 고름이 날 수도 있으며 피부 깊숙한 곳까지 세균이 침투해 흉터로 남을 수 있습니다.

청소년기 흉터 특히 얼굴 흉터는 치료하기도 힘들고 처음부터 만들지 않는 게 좋습니다.

 



도트필 장점

도트필의 강점은 통증이 심하지 않다는 게 첫 번째 장점이고, 두 번째는 박 스카나 아이스픽 스카 같은 여드름 흉터에 효과가 아주 좋다는 점이 두 번째 장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세 번째 장점으로는 일상생활에 크게 지장을 주지 않는 게 장점이며, 네 번째 강점은 국소적인 부위만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좀 더 정확히 살펴보면, 1 적은 통증 먼저 적은 통증을 들 수가 있습니다. 약물을 묻히면 시술 부위가 바로 단백질 변성이 일어나면서 하얗게 변하게 되고 변한 부분이 시간이 점점 지나면 갈색 딱지로 변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마취 연고 없이도 적은 통증으로 충분히 해볼 만한 시술이라고 합니다.

청소년 여드름 좋은 음식

여드름에 좋은 음식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음식만으로는 효과를 보기 힘듭니다. 위에서 얘기한 모공에 자극을 주지 않고 깨끗한 환경과 스트레스를 받지 않은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비타민 A 비타민 C 오메가 3 섬유질이 많은 음식 비타민 A는 피부세모를 재생하고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A가 많이 포함된 음식으로는 당근, 시금치, 토마토 같은 음식이 좋습니다. 비타민 C는 피부재생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주고 콜라겐 생성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딸기, 오렌지, 키위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메가 3은 청소년기에 무조건 섭취해야 하는 음식입니다. 등 푸른 생선 고등어, 참치, 연어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피부는 섬유질이 많은 음식과 과일 및 채소를 많이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청소년 여드름 없애는 방법

돈을 투자하지 않고 흉터 없이 여드름을 없애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피부를 자주 씻는다 피지 조절 클렌저사용 많은 화장을 피합니다. 여드름을 절대 짜지 않습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와 수면 당연한 이야기지만 피부를 자극하지 않으면서 자주 씻고 피지를 억제하는 클런저를 사용하여 피지분비를 자제하고 얼굴에 모공을 막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청소년기에 화장을 많이 하지만 피부를 위해서는 많은 화장을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했는데도 여드름이 났다면 절대 짜지 마세요 염증 및 흉터가 남을 수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