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보스웰리아의 효능, 부작용, 좋은 제품 선택 방법

개울터 2024. 4. 5.

보스웰리아의 효능, 부작용, 좋은 제품 선택 방법

보스웰리아 효능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보스웰리아는 관절에 특히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보스웰리아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과 효능 그리고 마지막으로 안좋은점 및 주의점에 대하여 단순하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보스웰리아 외에도 관절 건강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을 찾곤 합니다. 콘드로이친은 상어 연골이나 소 연골에서 추출한 제품으로 연골 자체에 많은 도움이 되는 영양제 중 하나입니다. 보스웰리아는 보스웰리아 세라타 나무에서 채취하는 성분입니다.

나무의 진액을 채취하는 것인데요. 매년 34월쯤 되면 보스웰리아 나무에 칼이나 날카로운 물건을 갖고 의도적으로 상처를 냅니다. 나무가 상처가 나면 이를 회복하기 위해서 진액을 뿜어내게 되는데요. 진액이 되도록 많이 나올 수 있도록 나무의 이곳저곳 상처를 많이 발생시킵니다.

 

 

보스웰리아의 효능, 부작용, 좋은

보스웰리아 효능

첫 번째, 항염 작용 보스웰리아의 주요 성분인 보스웰릭산은 항염증 물질로 염증을 생성하는 물질을 억제함과 함께 연골 세포의 생존율을 높여줍니다. 보스웰릭산이 독특한 이유는 강한 항염, 소염 효능도 있지만 스테로이드 소염제와는 달리 안좋은점 리스크가 적기 때문입니다. 관절 건강을 위해서는 연골보호와 염증의 억제가 아주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기에, 보스웰리아가 관절염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보스웰릭산의 함유량만큼 중요한 것은 보스웰릭산의 비율인데요. 보스웰릭산의 산성과 비산성의 비율에 따라 체내 흡수율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2011년 Mol Cell Biochem의 발표에 따르면, 보스웰릭산의 흡수율은 산성과 비산성의 비율이 21로 조합되었을 때, 생체 흡수율이 가장 높다고 발표했습니다.

숙면 유도

수면을 편하게 하지 못하면 생활하는데 참 문제가 많습니다. 보스웰리아는 숙면을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불면증을 앓고 있거나 자고 일어났을 때 개운한 느낌을 받지 못하는 경우 보스웰리아를 섭취해 주면 도움이 됩니다. 수면만 제대로 취할 수 있어도 현재 가진 병의 50는 저절로 낫습니다.

비알콜성 지방간을 앓고 있거나 간이 약한 분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지방대사를 해주고 염증을 완화시켜 주기 때문에 간을 보호합니다.

 



보스웰리아 권장량

보스웰리아의 섭취 권장량은 연구나 확립된 기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권장량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성인 남성과 여성 하루에 보스웰리아 추출물 300mg500mg 세 번 정도를 권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황과 목적에 따라 이런 양이 증가하거나 감소할 수 있습니다. 임신 중인 여성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여성은 보스웰리아를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음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10세 미만 어린이와 청소년 어린이나 청소년이 보스웰리아를 먹을 경우, 반드시 의사와 상의한 후에 섭취해야 합니다. 아직 이 연령대에 대한 완벽한 연구가 부족하므로 주의를 필요합니다.

보스웰리아란?

보스웰리아는 여러 형태의 나무에서 추출되는 수지로, 주로 중동과 아프리카 등의 마른 지역에서 자라는 나무에서 얻습니다. 보스웰리아 serrata, 보스웰리아 carterii, 보스웰리아 sacra 등 여러 종류가 존재합니다. 이 수지는 우리 몸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지 않으므로, 보충제 형태나 여러 의약품을 통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의 가장 잘 보고된 효능 중 하나는 염증을 완화하는 것입니다.

또한, 관절염, 천식, 피부 문제 등 여러 상태에 대한 자연적인 치료제로 사용됩니다. 보스웰리아는 면역체계 강화, 신경 보호, 심지어는 암세포의 성장 억제 등에도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재미있는 식물 추출물은 건강 보충제나 의약품 형태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섭취를 피해야 하는 사람

보스웰리아와 맞지 않는 사람이 있습니다. 아래에 해당하는 사람은 보스웰리아를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임산부 항응고제, 항염증제를 섭취하고 있는 분 보스웰리아 섭취 시, 복통이나 설사를 앓는 분 보스웰리아도 득이 되는 사람이 있고, 독이 되는 사람이 있는데요. 모든 영양제가 마찬가지지만 결국 본인에게 잘 맞는 영양제가 있습니다. 한 제품만 너무 고집하지 마시고, 여러 가지 물건을 먹어보시기 바랍니다.

나에게 잘 맞는 제품이 있다면 1달 정도면 효과가 나타나야 된다고 보면 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