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진단 효능 및 안좋은점 알아보기
공진단은 인삼, 당귀, 산수유, 황기, 복령, 백복령, 천문동, 오미자, 숙지황 등 9가지 약재를 배합하여 만든 풍습 한방 보약입니다. 공진단은 예로부터 정력을 보강하고, 원기를 회복하며, 기력을 돋우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인터넷에서도 파는 공진단?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쉽게 비슷한 이름을 가진 제품들을 볼 수 있었는데 이를 공진단이라 착각하여 복용해보고 효험을 경험치 못했다고 하시는 경우들이 정말 많이 있었답니다. 처음 사향이 사용된 공진단의 경우 전문한의약품으로 분류되고 한의사의 처방 없이는 거래되는 것이 불법이랍니다. 그래서 인터넷 거래는 물론 중고 거래 역시 불법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인터넷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공진단의 대부분의 효험을 담은 약재 사향이 담기지 않은 유사제품이라 할 수 있으며, 결고 공진단이 아니라고 단언할 수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점을 유의하여 산다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공진단은 복용법은?
일반적으로 공진단은 아침 공복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진단을 만들 때 사용하는 약재들은 아침 빈속에 복용되어 하루종일 오랜 시간 효능이 지속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꼭꼭 씹어서 입안에 오랜동안 머금으면서 답답하게 녹여 먹으면 더 잘 흡수됩니다. 보통 체력이 약하고 피로하다고 해도 그 정도가 심하지 않아서 방지 목적으로 체력을 보충하기 위해 복용하는 경우 기상 시 공복에 하루 한 알 정도로도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이 경우 한 알이 모두 동일한 크기가 아닐 수 있다고 해서 3.75g 정도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건강 상태와 질병 유무에 따라 복용량에 차이가 있습니다. 입원, 수술 및 체력 저하가 크거나 피로의 정도가 심하면 1일 2~3알 정도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면역력과 체력 저하가 크면 1일 1알 복용으로는 충분한 효과가 나타나지 않을 수 있어요.
공진단파는곳 다. 똑같을까?
건강함을 이어나가기 위한 필수 조건인 면역력을 되찾기 위하여 찾는 공진단은 과거부터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이어온 처방이었어요. 물론 비싼 가격대이기도 하며 귀하기 때문에 과거에 있을 때는 왕, 황제들에게만 진상되었으나 현대에는 그래도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보약이기도 하답니다. 이런 뛰어난 보약을 선택하는 것에 있어서 아무런 것을 선택하기보다는 공진단파는곳을 잘 찾아보고 암사한의원을 선택하는 것이 옳은 판단이 될 수 있답니다.
개개인별로 다른 부분들을 갖고 있는데, 그 안에 들어간 약재들과 그에 따른 함량이 매우 필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답니다. 효능의 크기가 좌우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약재가 무엇이 들어갔는지, 함량은 어느정도인지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죠. 그 중에서 가장 필요한 것이 바로 사향이라 할 수 있는데, 공진단 효능의 대부분은 이 약재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랍니다.
공진단 효능 갱년기 증상 완화
40대 이후가 되면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남자와 여자 모두 갱년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의욕이 없어지고 무기력감으로 인해 생활에 불편함을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사람에 따라 경미할 수도 있지만 심할 경우 기간뿐만 아니라 증상도 심해질 수 있습니다. 공진단은 미흡한 영양을 채워주고 신체 기력회복에 도움을 주어 갱년기 증상을 완화해 줍니다.
공진단의 주요 재료
공진단은 사향, 녹용, 산수유, 당귀 이렇게 4가지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네 가지 재료를 가루를 내어 반죽을 하고 그것을 씨앗 크기규모로 먹기 좋게 빚어서 만듭니다. 공진단은 사향노루의 항선낭에서 분비된 물질을 마른 귀한 재료인 사향에 녹용, 당귀, 산수유를 고루 가미하여 제조합니다. 4가지 재료는 모두 한의학에서 강장약으로 저명한 약재입니다.
공진단 먹는 방법
공진단은 매회 1 환씩 매일 1 2회를 복용합니다. 하루에 몇 번 먹느냐에 따라 복용시간이 달라집니다. 공진단을 1일 1회 복용한다면, 아침끼니 전 또는 저녁 끼니 후 2시간 이상 지나고 복용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하루 2회 복용할 경우 아침끼니 전 1 환을 먹고, 저녁 끼니 2시간 이후 취침 전 1환을 복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상 공진단 효능과 부작용, 공진단 가격과 먹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