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군고구마 조리시간 알아보기
10여년 전 쯤 저희 집 앞에 맛있는 과일만 파는 과일가게가 있었습니다. 이상하게 그 집에서 사서 먹는 과일은 마트나 시장에서 사먹는 과일보다. 당도가 높고 맛이 있었지요. 물론 가격도 맛에 비례하여 비쌌습니다. 그래도 비싼 값을 주고도 사먹을 만큼 과일가게 사장님이 맛있는 과일을 골라서 파셨습니다. 참 아쉽게도 한참 전에 무슨 일인지 모르게 불현듯 가게를 접으시고 저희 동네를 떠나신 후에는 쉽사리 맛이 훌륭한 과일을 만가기가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최근 인스타를 통해서 백수네상회에서 파는 과일을 주문해서 먹었는데, 그 때 그 시절 맛있는 최상 품질의 과일 맛이라 반갑기도 하여 자주 주문해 먹었습니다. 여지없이 가격는 비싼 편이긴 합니다. 과일 뿐만 아니라 고구마 밤도 파는 것을 보고 최근 방송에서 고구마를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해 먹으면 군고구마 맛이 그대로 난다는 말이 떠올라 백수내상회에서 꿀 고구마를 주문해 보았습니다.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한 군고구마 제조법
다음으로 본격적으로 군고구마 만드는 법에 관해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한 제조법로 판단됩니다 두 차례 분배해서 총 80분 익히는 것이 귀찮으실 수 있습니다. . 그러신 분들은 1 200도에서 30분 정도 익혀주시고, 2 꺼내셔서 뒤집어 주신 후, 3 1020분 정도 더 익혀주셔도 맛있는 군고구마를 드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방법은 앞서 단계별로 소개해드린 방법입니다.
에어프라이어 용량에 따라 세척된 고구마를 넣어줍니다. 군고구마의 촉촉한 맛을 더 살리고 싶으시면, 에어프라이어에 물(200ml)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고구마를 다. 넣으셨으면, 첫 번째 단계로 160~180도에서 40분을 익혀줍니다.
고구마 달콤하게 구워지는 에어프라이어 온도
고구마 다이어트를 하면서 에어프라이어에 돌려보니, 고구마의 크기와 중간에 뒤집어주는지에 따라 익힘정도가 달라졌습니다. 대충 구으면 맛이없습니다. 시행착오 겪어봤는데요, 온도 조절을 잘 하는게 관건입니다. 에어프라이어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희집 제품으로 했을땐 온도는 200도로 설정하고, 총 40분간 돌리는게 가장 맛있었습니다. 대신 중간에 한번 뒤집어 줘야 하기때문에 20분 돌리고 뒤집은 다음 20분 돌리는걸 추천해드립니다.
작은 팁이라면 20분 돌린 뒤 뜸을 조금 들이고, 뒤집어 20분 돌린 뒤 뜸을 들이는것입니다. 그러면 고구마는 푹 익혀지면서 살짝 수축되고 껍질은 쉽게 벗겨집니다. 저희 집에서 사용중인 에어프라이어는 해밀턴 비치 에어프라이어입니다. 부속품이 많아서 다르게 쓸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제품명은 해밀턴비치 멀티 에어 프라이어 오븐입니다.
또 다른날 고구마 1.5kg 구입 분배해서 반반씩 먹었어요. 길쭉하니 에어프라이어에 넣기 딱 좋더라고요. 고구마는 씻어서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주세요.
겨울내도록 군고구마로 간식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