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연질캡슐 vs 400이부프로펜 vs 이브 다른점과 효과적인 복용법은

개울터 2024. 4. 3.

연질캡슐 vs 400이부프로펜 vs 이브 다른점과 효과적인 복용법은

이부프로펜이란? 이부프로펜은 통증 완화, 발열 감소, 염증 감소에 사용되는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NSAID입니다. 그것은 통증, 열, 그리고 염증을 유발하는 몸 안의 화학물질인 프로스타글란딘의 생성을 차단함으로써 작용합니다. 이부프로펜은 두통, 생리통, 관절염, 치아 통증 등의 질환으로 인한 편한 통증을 치료하는 데 흔히 사용됩니다. 여러 질환으로 인한 발열과 염증을 줄이는 데도 쓰인다. 이부프로펜은 많은 국가에서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지만, 더 높은 용량을 처방전에 의해 사용할 있습니다.

이부프로펜에 대한 투약 지침은 약물의 의도된 사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라벨 지침을 따르거나 의료연관 서비스 제공업체의 지시를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부프로펜을 음식이나 우유와 함께 먹는 것은 배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고 의학적인 감독 없이 장기간 복용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질캡슐 vs 400이부프로펜 vs

과량복용 금지

타이레놀은 간에 손상을 줄 수 있는 약입니다. 과량복용하면 간 기능 장애, 간염, 간경변증, 간부전 등의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공복 상태에서 과량복용하면 더욱 위험합니다. 따라서 타이레놀을 복용할 때는 절대로 제품에 표기된 용법과 용량을 지켜야 합니다. 또한, 타이레놀과 함께 다른 해열진통제나 감기약을 복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다른 약에도 아세트아미노펜이 들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과량복용 금지

타이레놀 콜드

타이레놀 콜드는 종류에 따라 복용법이 다릅니다. 타이레놀 프리징 정제는 성인은 1회 2정을 복용하고 46시간마다. 복용할 수 있습니다. 하루 최대 복용량은 8 정입니다. 타이레놀 프리징 현탁액은 성인은 1회 30ml을 복용하고 46시간마다. 복용할 수 있습니다. 하루 최대 복용량은 120ml입니다. 타이레놀 프리징 가루형은 성인은 1회 1포를 복용하고 46시간마다. 복용할 수 있습니다. 하루 최대 복용량은 4포입니다.

소아는 나이와 몸무게에 따라 다르므로 의사나 약사와 상의하여 복용해야 합니다.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주의

타이레놀은 아세트아미노펜 외에도 다른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타이레놀 콜드는 페니라민 말레산염, 페노실라민 말레산염, 디클로르페니라민 말레산염 등의 항히스타민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에 관하여 알러지가 있는 경우에는 타이레놀을 복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알러지 증상으로는 피부발진, 가려움, 호흡곤란, 얼굴부기 등이 있습니다.

타이레놀 500

타이레놀 500은 아세트아미노펜 500mg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약은 약 성분이 급속도로 나와 바로 체내에서 분해되고 흡수되므로 빠른 효과가 특징입니다. 하지만 약효는 간단하게 유지되므로 46시간마다. 복용해야 합니다. 효능은 감기로 인한 열과 두통, 신경통, 근육통, 월경통, 치통, 관절통 등에 있습니다. 위장장애에 대한 부담이 적어 식전, 식후 구분 없이 빈속에도 복용할 수 있습니다.

타이레놀 콜드

타이레놀 콜드는 타이레놀 이알 제품과 타이레놀 500 제품의 주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을 포함한 종합감기약입니다. 따라서 효능으로 감기 증상인 콧물, 오한, 기침, 재채기, 인후통, 코막힘, 두통, 해열에 있습니다. 그 밖에 약을 먹기 싫은 어린이들이 쉽게 먹을 수 있게 되어 있는 현탁액 제품과 물 없이도 먹을 수 있는 가루형 제품이 나와 있습니다.

복용 시 주의사항

탁센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 NSAID입니다. NSAID의 가장 기본적인 부작용은 위장 장애입니다. 따라서 NSAID를 자주 또는 과다. 복용하면 위에 무리가 되어 위염, 심한 경우 궤양 및 천공 뚫림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미 위장관계 질환이 있는 환자나 고령자의 경우 복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소염진통제와 해열진통제의 복용 시간은 다르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소염진통제는 위장장애의 위협성이 있으니 식사 후 30분에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해열진탕제는 음식물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력이 떨어지므로 공복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세트아미노펜과 이부프로펜은 둘 다. 해열 및 진통제로 널리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하지만 두 약물은 효능과 부작용에 있어서 차이점이 있으므로, 복용하기 전에 자신의 증상과 건강 상황에 맞는 약물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권장 용량과 용법을 준수하고, 다른 약물과의 상호작용이나 임신 중 복용 가능 여부 등에 대해서도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