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초콜릿 먹었을때 대응하는 방법
개가 먹었을때 독성을 일으킬 수 있는 음식들은 무엇일까? 독성이 있는 음식을 먹었을 때 먹은 양과 개의 체질에 따라 반응도는 다를 수 있어요. 음식의 특성에 그러므로 증상과 위험도가 다릅니다. Chocolate, 초콜릿 가장 흔히 보고된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시중에서 우리들이 접하는 초콜릿을 함유한 음식은 다양합니다. 달콤한 밀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 코코아파우더, 화이트초콜릿, 초콜릿 바 등등. 자주보이는 초코 형태의 간식들은 집안 곳곳을 누비는 강아지들이 쉽게 훔쳐먹기 좋고 이야말로 먹는 사고도 자주 일어난다.
모든 형태의 초콜릿을 함유한 음식이 다. 똑같이 위험할까? 사실 시중의 초콜릿들은 거의 대부분 유제품이나 설탕 함유량이 높다.
강아지 초콜릿 먹으면 안되는이유
초콜릿 안에 들어있는 카페인과 테오브로민 성분이 반려견에게 위험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테오브로민의 경우 초콜릿을 만드는 카카오 안에 포함되어있는 성분으로 사람의 고혈압의 치료약이나 기관지, 혈관 확장, 이뇨제 역할을 합니다. 반려견의 육체는 이 테오브로민을 분해하고 배출하는 속도가 아주 느리기 때문에 소량의 섭취만으로도 중독을 일으켜 심혈관계 확장 등의 증상을 보여 사망에 이르게 할 수도 있습니다.
카페인 또한 반려견의 중추신경계에 영향을 주어 부정맥과 호흡곤란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반려견의 몸무게 1kg당 20mg의 테오브로민은 심각한 중득 증상을 일으킬 수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그러므로 몸무게 1kg당 0.30.5의 초콜릿을 먹는 것은 반려견의 신체에 무리를 줄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안정적인 간식은 많이 있지만,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도록 보겠습니다.
먼저, 생선이나 닭가슴살 등의 낮은 지방 함량의 고단백 간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야채나 과일을 사용해 직접 만들 수 있는 간식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삶은 당근이나 사과 등을 간장을 사용해 맛을 낼 수 있으며, 강아지의 소화기능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보드카나 와인 등의 알코올을 함유한 음료나 과자, 초콜릿 등은 강아지에게 아주 위험할 수 있으므로 절대로 피해야 합니다.
위의 몇 가지 간식들은 강아지에게 달콤하게 먹을 수 있을 뿐 아니라, 건강에도 안전하므로 추천합니다. 강아지의 건강을 생각하며 적절한 간식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강아지가 초콜릿을 먹으면 중독, 구토, 설사, 심장 박동 불규칙 등의 영향을 미친다. 2. 중독 증상이 발생하는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이 강아지에게 더 위험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