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로 보험료 납부하는 방법(신용카드납부가능 보험사 총정리)
POWERED BY TISTORY 블로그 내 검색검색 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가입한 상품에따라 카드결제 가능여부가 달라질 수 있으며, 신용카드로 보험료 납부시 연말정산에서 보험료 공제는 가능하나 신용카드 공제는 안되는 점도 꼭 참고하세요 가입한 보험상품 및 보험사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 메리츠화재 고객센터에 전화해 카드를 등록하시면 카드 자동납부로 변경됩니다. 결제일에 맞춰 등록된 카드로 금액이 자동 납부됩니다.
2 한화손해보험 콜센터 혹은 챗봇서비스를 통하여 카드납부가 가능합니다. 다만 자동납부가 아닌 해당 월의 보험료만 납부됩니다. 신용카드 자동납부를 하려면 지역 고객센터에 신분증과 등록할 카드를 지참후에 방문하면 됩니다.
검색했을때, 다들 한목소리로 카드결제가 아주 어렵게되어있다고 목소리를 높인곳입니다. 본인의 카드정보를 보험설계사보험모집인에게 알려주고 그 모집인이 직접 오프라인으로 매월 결제를 신청해주는 구조라고 악명이 높았다. 실제로 현대해상의 경우 현대해상홈페이지에서 카드를 등록할 수 없었고, 카드결제로 선택할 수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전화연락을 통하여 손쉽게 처리를 하였는데 이제는 보험모집인이 결제를 해주는 것이 아니라정말 퇴사가 잦아서 채널영업점에서 진행한다고했다.
전화연락을 통하여 자동이체도 해지하고, 매월카드납부가 가능해졌습니다. 아래는 한화생명사이트에서 보험료카드납부와 관련된 문의사항을 참고하기 위해 캡쳐 했습니다.
롯데손해보험
이 친구도 웹사이트나 모바일에서는 카드납부선택이 불가능합니다. 콜센터에 연락을 해야지만 카드납부가 가능한구조입니다. 롯데손해보험은 카드에 따라 납부방법이 다릅니다. 롯데카드로 결제할 경우, 고객센터에 연락해 카드등록하면 자동 카드납부가 가능합니다. 반면, 타사카드로 결제할 경우, 매달 전화로 카드결제를 요청해야 합니다.
롯데 콜센터 15883344 16003434 손해보험사별 보험료 카드납부가능여부 및 납입방법 아래의 표는 손해보험협회가 공시한 신용카드납입비율을 2021년도 합산하여 정리하였습니다.
카드납부비율이 높은 순서대로 정리하였습니다. 1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15887711 고객센터에 전화로 카드를 등록하면 자동납부로 변경이 됩니다.
흥국화재인터넷으로 신용카드 납입 가능
고객센터로 직접연락하는 경우 자동납부가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하여 로그인하여, 흥국화재 홈페이지에서 카드납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결제 자체는 변경하기 어렵고 매월 자기가 들어가서 직접 카드납부를 선택하여 결제해야 하는듯 자동납부가 아닌 해당 월의 보험료만 납부 이렇게 본인의 계약건을 선택하고, 결제수단을 신용카드결제로 선택할 수 있어요.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기재하게 되어있습니다.
롯데손해보험
이 친구도 웹사이트나 모바일에서는 카드납부선택이 불가능합니다. 콜센터에 연락을 해야지만 카드납부가 가능한구조입니다. 롯데손해보험은 카드에 따라 납부방법이 다릅니다. 롯데카드로 결제할 경우, 고객센터에 연락해 카드등록하면 자동 카드납부가 가능합니다. 반면, 타사카드로 결제할 경우, 매달 전화로 카드결제를 요청해야 합니다. 그러나 오늘은 연결이 하루하루 종일 안되서 담주에 다시 시도하기로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용카드로 보험료가 납부하려면?
이래저래 다. 귀찮고, 내가 가입된 보험회사에서 내가 주로 쓰는 신용카드로 보험료가 내고 싶은 것이 가장 보편적인 욕구일 것입니다. 보험회사들은 안된다고 하자만 약간의 예외적인 방식으로 허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일, 설계사에서 보험을 가입했다면, 그 설계사를 통하여 매월 신용카드로 보험료가 내는 것입니다. 설계사들은 별도로 회사에 등록을 하면 신용카드로 보험료가 납부할 수 있도록 허용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불편함을 느끼는 점은 내 신용카드를 설계사가 매월 확인하거나, 아니면 사전에 저장해 둬야 한다는 점이 좀 꺼림칙할 뿐이죠. 혹은, 매월 보험료 납부시기에 맞춰 콜센터에 전화해서 직접 신용카드로 납부 신청을 하는 것입니다. 이것도 매월 전화를 걸어야 하는 것도 불편하지만, 일부 보험사에서는 고객의 민원이 많으니 납부 비중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런 방법을 허용하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