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이달 말(8월 하순) 방류 검증 방사능 위험성
하지만 왜 일부 사람은 계속 우려하는 것일까? 과연 이 오염수엔 어떤 물질이 들어있는 걸까요? 하지만 지난달 중순 기준 약 125만 844t의 오염수가 보관됐으며, 현재도 그 양이 계속 축적되고 있습니다. 도쿄전력은 2022년에는 오염수 저장 탱크가 가득 찰 것으로 예상합니다. 원전 오염수 안에 포함된 물질 중 가장 거론이 많이 되는 것은 삼중수소입니다. 삼중수소는 양자 1개, 전자 1개, 중성자 2개로 이뤄진 화학물질인데, 물과 화학적 성질이 같아 화학적으로 분리하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ALPS 처리를 거치더라도 삼중수소는 남는데 이대로 해양에 방사능 오염수를 방출한다면 바다에 삼중수소가 떠돌게 됩니다.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연관어 분석
평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관련 연관어로 방류7,893건, 오염수 방류6,172건와 등등 국민, 안전 등 사회 분야 연관어가 가장 많았고, 정부5,798건, 일본 정부4,044건 등 단체 관련 검색도 높은 비중을 차지하였습니다. 단순 방류 사실을 보도한 기사와 책임 소재와 관련된 정부 일본 정부에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지의 비극
공유지의 비극Tradegy of the commons이란 쉽게 말해서 너도 나도 막 사용하다가 모두 망합니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일본 정부의 방류 행위에 적용해 보면, 일본 정부의 원전 오염수 방류 시작 다른 나라들도 자국 내 오염수 방류 시작 모든 나라들이 자국 내 오염수 방류 시작 바다의 자정작용을 넘어서는 오염 발생 인류는 바다.
높일 수 있는 비난 여론
일본 정부의 결정을 두고 일본 내부에서도 비난 여론이 있습니다. 특히 일본 현지 어민과 시민 단체 등은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 방류 결정에 강하게 반발합니다. 오염수 해양방류를 앞장서서 반관하여 온 전국어업협동조합연합회전어련의 기시 히로시 회장은 이날 해양방류 결정에 관하여 매우 유감이고, 도저히 용인할 수 없습니다.라며 후쿠시마현뿐만 아니라 일본 전국 어업자의 마음을 짓밟는 것이라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국제적인 우려도 크다. 특히 환경 단체들은 정화 장치로 걸러지지 않는 방사성 물질이 많습니다.며, 일본 당국이 예상 피해를 축소하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에 대한 찬반여론
이웃국가 및 세계 여러곳에서 일본 오염수 해양 방류에 대한 찬반여론이 뜨겁습니다. 재미동포단체도 충돌 집회를 미국에서 열었다. 워싱턴DC의 백악관 앞에서 재미 동포들이 미국 대통령 대통령에게 일본에 대한 옹호를 중단하고, 일본 정부의 원전 오염수 해양방류를 멈출 것을 촉구하는 구호를 외치는 등 반대집회가 열렸다.
일본 내에서도 찬반 여론이 뜨겁습니다. 일본 마이니치신문이 발표한 여론조사에서는 해양 뱡류에 관하여 긍정평가의 응답이 49%, 평가하지 않는다는 29%, 모르겠다는 22%로 집계되어 해양 방류에 대한 긍정 평가가 높았다.
요미우리 신문에서도 57가 긍정적인 검증 응답률로 집계되었습니다.
게임이론Game Theory이란 쉽게 말해서 내가 이 판에서 이기려면 어떤 결정을 내려야 하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