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아침 메뉴 바나나 팬케이크 만들기
속초 여행 중에 갔었던 제 기준 맛집 4군데를 소개합니다. 학사평콩꽃마을 순두부촌이 유명해서 찾아간 곳입니다. 속초 여행 첫째날 이용한 델피노 리조트와도 가까웠고 아침식사도 되는 식당입니다. 제가 간 곳은 미시령 입구 콩꽃두부마을 첫번째 순두부 식당입니다. 후기를 검색해보니 춘자가 극찬했다는 식당, 많은 유명인들이 다녀간 식당도 있었는데 이곳을 선택한 이유는 가격이 가장 저렴해서 입니다. 다른 곳들은 순두부 가격이 만이천원, 만삼천원인데, 여기만 만원이었습니다.
어차피 직접 만든 순두부이니 맛에 큰 차이가 없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식당은 텅 비어있었습니다. 손님이 없으니 맛이 없는 식당인가 싶어서 염려하는 마음도 들었지만 오히려 조용하고 좋았습니다.
소야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
여긴 정말 잘 이미 전해진 곳입니다. 이름은 많이 들어봤는데 먹기는 처음 먹어보네요. 식당 내부 입니다. 아기의자도 있습니다. 막국수 2개와 수육 대자를 주문했습니다. 여긴 물막국수와 비빔막국수가 따로 없고 기본 막국수면에 동치미를 넉넉히 넣어서 물막국수로 먹을 수 있고 양념장을 넣어서 비빔으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동치미 막국수로 먹었습니다. 막국수가 이렇게 맛있는 음식이었다니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 시원하고 맛있습니다.
수육은 대자입니다. 처음에 수육이 나왔는데, 양이 너무 적어서 대짜 맞나요? 물었더니 서빙하시는 분이 다시 확인하고 바꿔왔어요. 처음것은 소짜였다고 합니다. 안 물어봤으면 그냥 먹을뻔. 대짜도 양이 많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맛은 정말 좋았습니다.
바나나 팬케이크 제작하는 법
1. 바나나를 그릇에 으깬 후 계란을 넣고 섞어줍니다. 2. 콜리플라워를 라이스 한 줌을 물에 헹군 뒤 그릇에 넣습니다. 이전에는 콜리플라워를 사서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돌린 후 잘게 썰어서 사용했는데 콜리플라워 라이스를 써보니 먼저 익히지 않아도 팬케이크 굽는 과정에서 잘 익고 너무 간단해서 요새는 콜리플라워 라이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3. 그릇에 치즈 한 줌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치즈는 아기 치즈를 찢어 넣으셔도 되고 저는 슈레드 모차렐라 치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4. 예열된 팬에 기름을 살짝 바른 후 반죽을 넣고 뚜껑을 덮습니다. 5. 약한 불로 5분 정도 구운 후 뒤집어서 뚜껑을 오픈하고 3분 정도 더 구우면 완성입니다.
하나씩 집어 먹을 수 있어서 생각보다. 뒷정리가 어렵지 않아요. 또 아기가 스스로 먹는 동안 엄마는 너무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혜택이 있답니다. 콩이가 너무 잘섭취해서 뿌듯했어요. 만든 빵의 12만 잘라 주었는데요. 너무 잘 먹는 저희집 아가는 양이 다소 적어 단호박을 추가로 더 먹었어요. 개별 아이의 양에 따라 일괄적으로 먹거나 나눠 먹거나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석닭강정 본점
본점가서 꼭 사먹어보고 싶었던 만석닭강정입니다. 위치는 위에 소개해드린 속초 맛집 2번 소야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 바로 옆입니다. 막국수 먹고 닭강정 사가면 딱입니다. 대기하고 주문했습니다. 닭강정이 다. 포장되어있으므로 금방 살 수 있습니다. 만석닭강정은 크게 뼈와 순살로 나뉘고 각각 보통맛, 화끈한맛, 후라이드가 있습니다. 가장 인기많은 메뉴는 순살 보통맛이라고 합니다. 저도 순살 보통맛으로 샀습니다.
이렇게 나옵니다. 숙소가서 먹었는데 정말 맛있습니다. 보통맛인데 제 입맛엔 살짝 매웠습니다. 맵찔이분들에게는 많이 매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영양학적으로 잘 설계된 아침 메뉴인가?
바나나 팬케이크의 재료는 바나나, 계란, 콜리플라워, 치즈입니다. 저는 식사를 준비할때 탄수화물, 단백질, 야채 세 가지가 골고루 있는가를 중요시합니다. 그 세 가지를 모두 충족하려고 합니다. 보니까 재료들이 조금씩 추가되었고 그 결과 영양학적으로 훌륭한 아침 끼니 메뉴가 될 수 있는 팬케이크입니다. 또한, 아기들은 무염이나 저염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자연적인 단맛과 치즈의 염도 외에는 추가로 들어가는 양념이 없어서 안심하고 만드셔도 됩니다.
노메드 카페
바다. 보고 싶어서 선택한 바닷가 바로 앞 카페입니다. 카페 바로 옆의 공터가 주차장입니다. 넓고 주차하기 좋습니다. 다만 유모차를 밀고 갈 수 없는 계단이 몇 칸 있습니다. 아기가 있으니 이런 사소한 점이 목적지를 고르는 기준이 되기도 합니다. 카페 안쪽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근사하고 좋습니다. 무엇보다. 조용한게 가장 좋았습니다. 카페에서 나오는 음악도 좋았습니다. 플레인크로플, 유기농 아이스크림, 망고쥬스를 시켰습니다.
3개 다. 맛있습니다. 오랜 시간 여행에 아기가 힘들어해서 카페에서 일찍 일어났지만 너무 만족스러운 휴식이었습니다. 속초, 고성 여행하시는 분들께서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야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
여긴 정말 잘 이미 전해진 곳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바나나 팬케이크 제작하는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바나나 팬케이크 제작하는
본점가서 꼭 사먹어보고 싶었던 만석닭강정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