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한눈에 총정리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을 알고 있어야 온라인상에서 여러 금융 및 전자상거래가 가능할 정도록 사회가 디지털화 되었는데요. 공인인증서가 없습니다.면 이제 일상에서 불편함을 느끼는 순간들이 많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저희들이 흔히 공인인증서 라고 하면, 금융 또는 증권거래시 활용하는 일부 용도에만 제한된 인증서를 뜻하지만 사실 인증서를 통한 온라인 거래가 활성화 되고 범용공인인증서가 많이 쓰이는데요. 이 범용공인인증서는 기업용과 개인용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기업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하여 알아볼텐데요. 개인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에 대해서는 아래 다른 자료를 통하여 확인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1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갱신방법
22 인증서의 분실, 도난, 폐기 등의 대처방법
범용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 또는 3년입니다.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인증서를 갱신하거나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인증서를 갱신하려면 발급기관의 홈페이지에서 갱신 신청을 하고, 결제를 합니다. 갱신된 인증서는 기존의 인증서와 동일한 과정에서 저장됩니다. 인증서를 재발급 받으려면 발급기관의 홈페이지에서 재발급 신청을 하고, 결제를 합니다. 재발급된 인증서는 새로운 과정에서 저장됩니다.
인증서가 분실되거나 도난당했다면, 즉시 발급기관에 연락하여 인증서를 폐기해야 합니다. 폐기된 인증서는 복구할 수 없으므로,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인증서가 손상되거나 오류가 발생했다면, 발급기관에 문의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해결이 어렵다면, 인증서를 폐기하고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범용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범용공인인증서는 정부지정인증 기관인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하여 세세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1.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 후 개인사업자와 법인 사업자 중 선택 합니다. 2. 인증서기간을 1년, 2년, 3년으로 선택할 수가 있었는데 기간이 길수록 할인률이 커지므로 40 할인되는 3년형을 추천드립니다. 3. 인증서 발급방법을 선택합니다. 당일방급 가능한 조달청 직접방문과 12일 소요되는 우체부 방문요청이 있습니다.
당일발급가능 조달청 직접방문방법
1. 인증서 기간 선택 아래부분에 에 당일발급선택 원하는 방문지역과 기관선택 당일신청하기 사업자등록확인 나오면 차례대로 작성합니다. 인증서 신규신청시 사업자등록번호를 알고 있어야 하므로 모르신다면 아래에서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신청서 출력 및 결제까지 완료하면 서류준비 하여 조달청 방문 합니다. 방문가능시간 0900173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아래 조달청 찾기에서 가까운 조달청을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 조달청 방문 후 참조번호와 인가코드 받아서 PC에서 인증서 발급 하면 완료입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은 크게 온라인 신청 서류제출 인증서 발급의 3단계로 진행하시면 됩는데요. 아래에서 각 단계별 절차를 상세하게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1. 온라인 신청 기업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온라인 신청은 한국사업자인증센터에 접속하셔서 진행하셔야 하는데요. 우선, 아래와 같이 포털에서 한국사업자인증센터 를 입력하여 검색해 주시면 한국사업자인증센터가 화면에 뜨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먼저 당일 발급 서비스 와 간편 발급 서비스 를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당일 발급의 경우 온라인 신청 후 출력한 서류를 직접 조달청에 방문하여 신청을 하는 경우이고, 간편 발급 서비스는 직접 방문할 필요가 없이 우체부가 방문하여 서류를 받아가는 서비스로 이 경우 12일이 소요가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21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22 인증서의 분실, 도난, 폐기 등의 대처방법범용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 또는 3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범용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범용공인인증서는 정부지정인증 기관인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범용공동인증서 발급방법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댓글